장성규 사과(출처: 장성규 SNS)
장성규 사과(출처: 장성규 SNS)

장성규 사과… 아이즈원 ‘해체’ 퀴즈 논란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방송인 장성규가 아이즈원과 팬들에게 사과했다.

장성규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금일 라디오에서 위와 같은 문제를 출제했다. 우선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죄송하고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라디오 디제이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배려라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이렇게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없는 문제를 아무런 망설임 없이 읽었다는 것이 참 부끄럽다”며 “심지어 여러 디엠들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는 것이 더없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 생각해 봐도 저와 제작진 모두 아이즈원 멤버분들과 위즈원분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문제였다. 죄송하다”면서 “스스로를 예민하고 기본은 지키는 자라 생각했었는데 초심을 잃어가고 교만해져가고 있는 제 모습을 보았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교만한 생각에 취해있지 않고 늘 깨어있는 그리고 사려 깊은 디제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장성규는 이날 오전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다프트 펑크의 ‘Get Lucky’와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를 연이어 선곡했다. 장성규는 “다프트 펑크와 아이즈원의 공통점은?”이라는 질문을 던졌다.

문제의 정답은 ‘해체’였다.

이에 일부 아이즈원 팬들은 해체를 앞둔 아이즈원과 팬덤 위즈원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장성규 사과문 전문

아이즈원과 위즈원 분들께

금일 라디오에서 위와 같은 문제를 출제했습니다. 우선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죄송하고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라디오 디제이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배려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없는 문제를 아무런 망설임 없이 읽었다는 것이 참 부끄럽습니다. 심지어 여러 디엠들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는 것이 더없이 부끄럽습니다.

다시 생각해 봐도 저와 제작진 모두 아이즈원 멤버분들과 위즈원 분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문제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스스로를 예민하고 기본은 지키는 자라 생각했었는데 초심을 잃어가고 교만해져가고 있는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교만한 생각에 취해있지 않고 늘 깨어있는 그리고 사려 깊은 디제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