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퀴즈5시정답(출처: 오퀴즈)
오퀴즈5시정답(출처: 오퀴즈)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웰컴디지털뱅크 관련 오퀴즈 6시 정답에 관심이 쏠린다.

9일 오후 6시 출제된 오퀴즈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3.0의 '○○○○' 기능은 한 번만 인증하면 BC카드 가맹점 중 QR결제를 지원하는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영어는 대문자) <힌트 위치> ① 앱 로그인 전: 앱 내 Home화면-우측상단-화살표 선택 후 확인 ② 앱 로그인 후: 최초 접속 시 뜨는 인트로 화면에서 확인?”이다.

정답은 ‘QR결제’이다.

앞서 이날 오후 5시 공개된 오퀴즈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3.0은 내 자산을 현명하게 관리해주는 ‘자산관리’와 ‘평생계좌’를 통해 고객 휴대폰 번호로 계좌번호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는 OOOO 플랫폼이다”다.

<힌트 위치>

1. 앱 로그인 전 : 앱 내 Home화면-우측상단-화살표- 선택 후 확인

2. 앱 로그인 후 : 최초 접속 시 뜨는 인트로 화면에서 확인"이다.

정답은 ‘금융생활’이다.

오후 4시 공개된 오퀴즈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3.0의 ‘OOO’ 기능은 출금하고자 하는 계좌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입금하고자 하는 내 계좌로 ‘쭉’ 드래그(끌어오기)하면 비밀번호 입력없이 간단하게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정답은 ‘쭉이체’다.

오후 3시 오퀴즈 문제는 “웰컴디지털뱅크 3.0에 접속한 고객은 나만의 000 생성을 통해 웰뱅 앱에서 사용자가 알아야 할 주요 서비스 및 상품, 정보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다.

정답은 ‘캐릭터’다.

오후 2시 출제된 오퀴즈는 “초개인화가 컨셉인 금융생활플랫폼 ○○○○○은 개인의 거래데이터를 분석하여 ‘나’ 중심의 개인화 된 금융생활 플랫폼을 통해 쉽고, 빠르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글+숫자+기호)”이다.

정답은 ‘웰뱅3.0’이다.

이번 오퀴즈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 59분(오후 2시 오후 3시 오후 4시 오후 5시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오퀴즈 정답으로 제공되는 포인트는 1회 적립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이후 참여시 5P가 제공되며 5P는 매 회 적립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