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대형 천공기 선로 덮쳐..승객 큰 불편

(대전.의왕=연합뉴스) 6일 오전 경부선 경기 의왕역 인근 철길 횡단 지하차도 건설공사 현장에서 사고가 발생, KTX를 제외한 상행선과 일부 하행선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가 5시간25분만에 복구됐다.
새벽 시간대라 다행히 지나는 열차가 없어 대형 피해는 면했지만 승객들이 버스로 갈아타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5분께 의왕역 인근에서 철도를 횡단하는 지하차도 건설공사를 하던 중 20m 높이의 대형 천공기가 전차선 쪽으로 넘어지는 사고가 났다.

당시 땅바닥에 구멍을 뚫어 콘크리트 파일을 매설하는 천공작업을 마치고 이동하던 천공기가 균형을 잃으면서 4개 선로 가운데 상행 2개 모두와 하행 1개 선로를 덮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나자 코레일은 가용 인력을 모두 투입, 복구작업을 벌여 5시간25분만인 이날 오전 9시50분께 열차 운행을 정상화했다.

이날 사고로 KTX를 제외한 구로에서 수원 방향 전동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되고 상행 방향 무궁화. 새마을호 경부선 열차도 운행이 중단됐다.

승객들은 나머지 1개 차선을 이용해 하행 방향 무궁화.새마을호 경부선 열차와 천안.신창행 전동차를 이용해야 했고, 상행선 이용객은 버스로 갈아타거나 승용차를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임호규(56.안양시 안양1동)씨는 "서울에서 조카 결혼식이 있어 안양역을 찾았는데 전동차 운행이 중단됐다는 소식을 듣고 집으로 되돌아가 승용차를 타고 나왔다"고 말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지반을 탄탄하게 하기 위해 콘크리트 파일 매설작업을 하던 중 장비가 넘어졌다"면서 "정확한 사고 경위는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