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바이오헬스 기업 셀리드를 방문 중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제공: 기획재정부)
11일 바이오헬스 기업 셀리드를 방문 중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제공: 기획재정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설 연휴 첫날 신종 코로나바이르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기업을 방문해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홍 부총리는 11일 서울 소재 바이오벤처 기업 셀리드의 제품 개발연구소와 백신·세포 유전자 치료제 GMP센터를 방문했다.

셀리드는 코로나19 백신과 항암치료백신을 개발 중인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이다.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연내 시판을 목표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안전판이며 전 세계 시장규모가 2025년 14조 4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는 미래 유망 신산업”이라면서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위기 시에 백신과 치료제의 조기 개발·공급은 판도를 뒤바꾸는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헬스를 우리경제의 혁신을 창출할 BIG3(바이오헬스·미래차·시스템반도체) 산업으로 선정, 중점 지원하겠다는 방침도 재확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