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일 경남 산청군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황을 보고받고 문화교육국장, 남양주시체육회장을 비롯한 담당 과장과 함께 피해수습을 위해 현장으로 출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남양주FC축구클럽 U-15 선수단 31명을 태운 버스가 경남 산청군 단성면 방목리 일대 내리막길에서 가로수와 충돌해 중학생 선수 1명이 사망하고 30명은 중경상(중상 3, 경상 27)을 입고 진주제일병원, 산청의료원 등 인근 병원으로 후송 치료 중에 있다.

남양주FC축구클럽 U-15 선수단은 축구대회 참가를 위해 산청군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현지 경찰은 브레이크 파열에 의한 사고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조광한 시장은 사고소식을 보고받고 조규일 진주시장에게 유선으로 신속한 사고수습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시 관계자들에게 진주시와 협력해 후속조치 등에 만전을 기하고 부상자들이 신속히 치료받을 수 있도록 시차원의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조 시장은 현지에 도착하는 즉시 해당 교육청 및 진주보건소 등과 대책회의를 갖고 빠른 사고수습과 불편사항 해소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FC축구클럽은 U-12 30~40명, U-15 29명 등 총 60여명으로 구성돼 운영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