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하나의 앱으로 다양한 카드사에 적립돼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출금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5일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일괄해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 출금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다양한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인증절차를 일일이 거쳐야 했다. 이를 개선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앱 및 홈페이지, 어카운트인포 앱 등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다. 대상 카드는 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농협·씨티·우체국 등이다.

또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를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 했는데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변경, 해지 가능해졌다. 현재 통신요금에만 적용됐으며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스쿨뱅킹·4대보험·관리비 등을 확대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