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4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5일 서울 동부구치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와 관련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가를 상대로 하는 소송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원내-법사위원 간담회에서 “사망자도 2명이 발생한 마당에 사태를 방치해 온 추 장관은 직무유기와 업무상 과실치사로 수사받아야 마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법무부의 사태 은폐와 늑장 대응 당국의 대책 부재에 대해 사과하고 추 장관을 비롯한 관련 책임자에 대해 분명한 민·형사상 책임을 물어야 한다”면서 “국민의힘은 동부구치소 관련 피해 상황을 접수하고, 필요하면 국가 상대로 각종 소송을 지원할 뜻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국회에서 ‘시위를 주도해 코로나에 감염되게 하면 살인자’라는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발언을 언급하며 “이러한 상황을 방치한 추 장관에게 살인자에 준하는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동부구치소 사태와 관련해서는 법무부 장관과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박 후보자는 1970년대부터 소유하고 있던 임야 6400여 평을 국회의원 당선 후 8년간 공직자 재산신고에서 누락하고 2018년 배우자가 증여받은 경남 밀양 2억원 대 토지도 재산신고에서 누락했다“며 “박 후보자는 지난 8월 이 토지를 처조카들에게 증여했으며 10억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구 상가주택도 7억원 대체 처남에 매도했다. 다주택 논란을 피하기 위해 가족간에 허위거래를 한 것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자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 관련해 당시 대전 시의원으로 공천됐던 김소연 변호사가 박 후보자 측으로부터 1억 상당의 불법정치자금 요구를 받았다고 폭로하면서 관련자가 구속기소돼 실형을 받았다“며 “엄정한 법집행을 책임져야 할 법무장관 후보자로서 조국·추미애에 이어 세 번째로 각종 위법 논란에 휩싸인 후보자가 됐다“고 했다.

그는 “조국과 추미애, 박범계, 앞에 안경환까지 문 대통령이 법무장관으로 지명한 사람들은 공직 데스노트에 올릴 명단만 올리는 것 같다“며 “철저히 검증해 정의부인 법무부에 위법이 많고 부적격인 후보자가 지명되는 일 없도록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