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국민은행장 (제공: 국민은행)
허인 국민은행장 (제공: 국민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이 4일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환골탈태하는 길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

허 행장은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고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가 사라지는 가운데 빅테크 기업들과 디지털 전쟁을 치러야 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를 위해 금융 플랫폼 생태계를 주도하는 KB가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KB국민은행은 연말 정기 조직개편에서 비즈, 디지털, 데이터, IT직원이 한 팀을 이루는 ‘KB형 플랫폼 조직’을 출범시켰다. 이 조직을 통해 허 행장은 “스타뱅킹은 손 안의 맞춤형 개인은행으로, 간편뱅킹 앱 리브는 MZ세대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 금융플랫폼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자산에 대해 철저히 리스크를 관리하고 변동성이 높은 금융환경에서도 합리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적인 영업망과 직원들이 보유한 진정성 있는 따뜻한 감성의 종합상담역량도 핵심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저탄소 경제성장을 위한 그린 뉴딜과 ESG 투자 확대, 신재생에너지사업 지원, 친환경 금융상품 출시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에 앞장설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