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공: 풀무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공: 풀무원)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풀무원식품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첫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누적판매량 200만 봉지를 넘어서며 비건 라면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 말 라면 브랜드를 ‘자연은 맛있다’로 리뉴얼하고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또렷하고 선명하게 구현한 정·백·홍면 3종을 출시했다. 이 중 정면은 ‘맛있는 비건 라면’으로 인기를 얻으며 4개월 만에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

비건 식품은 소비층이 얇아 실패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으나 정면은 칼칼한 매운맛과 진하고 깊은 국물로 일반 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소비층을 확장하고 있다. 뛰어난 맛을 앞세워 굳이 채식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는 것이다. 비건 라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집콕’이 트렌드가 되면서 올해 라면 판매량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단 기존 인기 라면들의 상승세만 두드러지고 신제품은 맥을 못 추는 경향을 보였다. 게다가 국내 비건 시장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은 매우 비주류 시장이다. 라면은 특히 비건 제품에 대한 인식이 약한 품목이기도 하다.

정면은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비건 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또한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까지 지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