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마케팅부문장 조한용 상무와 프리베 테크놀로지 David Lee 대표이사가 글로벌 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삼성자산운용) ⓒ천지일보 2020.12.29
28일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마케팅부문장 조한용 상무와 프리베 테크놀로지 David Lee 대표이사가 글로벌 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삼성자산운용) ⓒ천지일보 2020.12.30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28일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마케팅부문장 조한용 상무와 프리베 테크놀로지 David Lee 대표이사가 글로벌 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리베社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홍콩·싱가포르 금융회사 대상 포트폴리오 자문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프리베 테크놀로지는 고객 자산관리를 위한 종합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홍콩 핀테크 업체다. 이 플랫폼에서는 유수 자산운용사의 모델포트폴리오 검색은 물론 포트폴리오 자체 리밸런싱, 고객에게 제안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현재 프리베社는 Citi·크레디트 스위스 등 홍콩 및 싱가폴 소재의 글로벌 대형은행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고객에게 삼성자산운용의 전문성이 집약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프리베社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특화 포트폴리오 자문 사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한용 삼성자산운용 상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삼성자산운용의 전문적인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