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들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하며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0.12.29
KT 모델들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하며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0.12.29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KT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8월 12일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4개월 만의 성과다. KT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던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한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VAT 포함)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이 넘는 다양한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일일이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앱과 론처만 설치해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달 초에는 기가지니 버전도 출시돼 게임박스 가입자는 모바일, PC, IPTV 등 어느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OTT 플랫폼이 강점인 게임박스는 특히 30대와 40대 남성 게임 마니아들과 얼리어답터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KT는 고객들의 여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당초 연말까지 계획된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해 2021년 6월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 KT는 게임박스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기 대작 게임인 ‘보더랜드 3’을 무료로 제공한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하고 2K게임즈가 배급을 맡은 보더랜드 3은 1인칭 슈팅(FPS) 장르로 지난해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스테디셀러로 등극했다. 현재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보더랜드 3에서 플레이어는 ‘볼트 헌터’가 돼 다양한 행성을 배경으로 은하계를 수호하는 역할을 맡는다. 플레이어는 최신 게임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 엔진 4’로 구현된 초고화질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 가입자라면 보더랜드 3이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에는 별도 유료상품 가입 없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유료회원 대상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LG울트라 기어 노트북(1명) ▲LG 울트라 기어 게이밍 모니터(2명)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랙(3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권(100명)을 제공한다. 또 게임박스 앱에서 ‘2020 올해의 게임 어워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명) ▲벨킨 무선 충전패드(5명) ▲롯데리아 쉑쉑치킨(100명)을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