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식품관 투홈 새벽시장리포트.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홈 새벽시장리포트.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17일부터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하루 단위로 신선식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해주는 매거진 콘텐츠 ‘새벽시장 리포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벽시장 리포트’는 현대백화점 바이어(6명)가 매일 새벽 4시 가락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에 출근해 직접 검수를 마친 신선식품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상품을 선별해 추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예컨대 채소 바이어가 ‘제주산 흙당근’의 색감과 굵기가 2주 전보다 좋아졌기 때문에 지금이 구매 적기라고 추천한다거나 청과 바이어가 호주산 ‘애플망고’의 당도가 19.5브릭스(Brix)로 3일전보다 1~2브릭스 이상 높아져 지금 구매해야 한다고 제안하는 식이다.

콘텐츠는 평일(월~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업로드 되며 당일 자정까지 새벽배송 주문 코너인 ‘새벽투홈’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새벽시장 리포트는 고객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온라인몰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 바이어들이 매일마다 당일 최고 품질의 신선식품을 선별해 고객에게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며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신선식품을 제안하기 위해 30여년간 날마다 시장으로 출근해 상품을 꼼꼼히 살펴보는 바이어들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든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