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결과 발표

[천지일보 부산=강태우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전국 252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한 해간의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추진 노력도와 그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다. 총 18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부산시가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와 같은 평가는 그간 부산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개편된 보육 지원체계의 안정적 정착뿐만 아니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공공보육 강화 ▲보육품질 개선 ▲어린이집 안전관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대응한 보육정책 시행 등 관련 분야 전반에 대해 세밀한 정책을 추진해 온 결과이다.

부산시는 작년에 보육사업 발전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여한 데 이어, 올해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에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 속에서도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보육현장에서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주신 원장님을 비롯한 보육 교직원과 일선 구·군 공무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수영구도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게 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시상식은 치러지지 않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