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을 이틀 앞둔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이 전 대통령 사무실로 정동기 변호사가 들어서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이 정동기 변호사.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 대국민 사과를 한 가운데 이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정동기 변호사가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정 변호사는 “누구와 상의하지 않고 내 스스로 탈당계를 보냈다”며 “김종인 대표가 당대표로서 사과하는 것은, 유감 표시를 하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자기가 뭘 안다고 사과하느냐”고 반발했다.

이어 “사안의 진상에 근접했는지, 우리와 같이 사안의 진상에 대해 논의해본 적도 없고, 알아본 적도 없고 뭐가 진실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사과만 했다는 것”이라며 “곁에서 처음 수사 단계부터 재판 단계부터 보지도 못한 사람들이 왜 사과한다고 나서느냐”고 비판했다.

정 변호사는 이 전 대통령의 자동차부품업체 다스(DAS) 관련 의혹 등 재판에서 변호인으로 나서기도 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은 국가를 잘 이끌어가라는 공동 경영의 책임과 의무를 국민으로부터 위임받게 된다”면서 “대통령의 잘못은 곧 집권당의 잘못이다. 저희 당은 당시 집권여당으로 그러한 책무를 다하지 못했으며 통치 권력의 문제를 미리 발견하고 제어하지 못한 무거운 잘못이 있다”고 사과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