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KT, MVNO 활성 앞장선다
SK텔레콤이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으로 구성된 ‘MVNO 활성화 지원방안’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방안을 간단히 살펴보면 ▲재고단말기 조달 지원 ▲선지급 MVNO 영업전산 및 지능망시스템 구축 제공, USIM 발주 지원 ▲2012년 말까지 이용대가 부담 없이 MVNO 인프라 사용 지원 ▲총 15종의 부가 서비스 제공 ▲제3자 제공서비스에 대한 정산 대행 지원 등이다. SKT는 MVNO 서비스의 조기 안착과 활성화를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지원한다고 전했다.

◆ LG전자, 美 버지니아주와 에너지 효율 극대화 MOU
LG전자가 16일 미국 버지니아주와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측은 태양광사업, 고용창출 및 친환경 에너지 부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LG전자 노환용 AE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공조, 조명 사업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화학>
◆ S-OIL‘ 행복나눔 주유소 사회봉사단’ 출범
에스-오일(S-OIL)은 250개의 전국 계열 주유소가 동참하는 ‘행복나눔 주유소 사회봉사단’을 발족하고 에너지 소외 이웃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에스-오일은 주유소 사회봉사단에 동참한 250곳의 주요소에 ‘행복나눔 N’ 마크를 부착한다. 또 지역 사정을 잘 아는 이들 주유소로부터 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등 복지시설을 추천 받아 총 5억 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 현대重 신입사원 전원 중동서 직접 배운다
현대중공업이 입사 3년 차 사원 215명 전원을 대상으로 중동에서 진행 중인 플랜트 공사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사원들은 7박 8일 동안 카타르 펄(Pearl-GTL), 사우디 리야드(Riyadh) 발전소 등 주요 공사현장을 둘러보며 전반적인 해외 플랜트 공정을 직접 눈으로 익힌다. 이와 함께 터키 이스탄불의 소피아 성당과 돌마바흐체 궁전 등 이슬람 대표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자동차>
◆ 포드, 중형 세단 퓨전·뉴 익스플로러 국내 시판 개시
포드코리아는 16일 경기도 화성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 연구소에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중형 세단 퓨전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뉴 익스플로러의 국내 시판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서울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퓨전은 2.5ℓ 4기통과 3.0ℓ 6기통 엔진을 장착한 2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3570만 원이다.

◆ 벤츠, 실용적인‘ 더 뉴 E200 CGI 블루이피션시’ 출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조한 차량 ‘더 뉴 E200 CGI 블루이피션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차량은 운전자의 주의력 저하를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와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파크트로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고 벤츠 측은 전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5850만 원이다.

<레저Life>
◆ 한국관광공사, 한옥 서포터즈 3기 모집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25일까지 ‘한옥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된 한옥 서포터즈는 한옥 여행을 한 후에 후기와 추천 여행코스를 공사 홈페이지 ‘한옥에서의 하루’에 게재하면 된다. 한옥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제주항공, 영어·일본어 인터넷 사이트 개설
제주항공이 국내 체류하거나 여행 중인 외국인을 위해 영어와 일본어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일본·태국·필리핀·홍콩 등의 해외 정기노선이 11개 노선으로 늘어나는 것과 함께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제주항공 측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