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김석기 외통위 간사 등 외통위원들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인영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강행 처리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석기 외통위 간사를 포함한 외통위원들. ⓒ천지일보DB

스미스 “한국 감시 대상국 명단에 올리겠다”

野 “인권 선진국 평가 받은 대한민국 수치”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14일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해 미국 의회의 경고를 받아들여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크리스 스미스 미국 하원의원이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의 대북전단금지법 밀어붙이기와 문재인 정권의 반민주성을 강하게 비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밤을 하얗게 지새우며 필리버스터(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로 저지시키려는 노력과도 궤를 같이 한다”면서 “스미스 의원은 법안이 최종 통과될 경우 국무부가 발표하는 연례 인권보고서는 물론 종교의 자유 보고서에서 한국의 민주주의적 가치 수호에 대해 비판적 재평가를 요청하겠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스미스 의원은 한국을 감시 대상국 명단에 올리겠다는 경고와 함께 한국 정부가 시민적, 정치적 권리를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조사를 위해 청문회를 소집하겠다고 선언했다”며 “그만큼 한국의 인권 상황이 퇴보하고 있고 굉장히 우려스러운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방증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겁박한다고 해서 정부가 나서서 우리 국민의 기본권과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을 만들고 있으니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또 어디 있나”라며 “성공한 민주주의 국가이자 인권 선진국으로 평가받아왔던 대한민국으로서 매우 수치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