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12월 2일까지 예산안 처리”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당이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설 연휴 전에 지급하는 방침을 세웠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30일 회의에서 “코로나 3차 유행으로 인한 맞춤형 민생지원금도 설 전에 지급할 수 있도록 본예산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헌법 제54조 2항에 따라 12월 2일까지 무슨 일이 있어도 예산안 처리를 완료하겠다”며 “예산안을 둘러싼 마지막 쟁점은 코로나 피해 3차 민생지원금과 백신 확보 예산”라고 했다.

이어 “지금은 국내외에서 백신 개발 소식이 있는 만큼, 백신 확보를 위한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며 “민주당은 백신을 최대한 확보하고 백신과 치료제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만큼 본예산을 증액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MBC 라디오에서 “설 전에 지원을 원칙으로 할 것”이며 “당정이 맞춤형 긴급피해지원금 형식으로 큰 가닥을 잡았다”고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 지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아 피해 규모나 업종을 정확히 산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예산을 포괄적으로 확보해 놓고 대상과 피해가 정해지면 구체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