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HF보금자리꽃씨 나눔 SNS 이벤트 포스터. (제공: 주택금융공사) ⓒ천지일보 2020.11.27
주택금융공사, HF보금자리꽃씨 나눔 SNS 이벤트 포스터 (제공: 주택금융공사) ⓒ천지일보 2020.11.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가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단지 ‘HF 보금자리꽃밭‘에서 채종한 황화코스모스 씨앗 14㎏을 시민에게 나눠주는 ‘HF보금자리 꽃씨 나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HF공사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참여하면 선착순 200여명에게 1인당 2봉지씩 나눠줄 예정이다.

이정환 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코스모스 꽃씨나눔을 통해 시민이 조금이나마 일상의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며 “공사는 시민의 녹색복지 증진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HF 보금자리꽃밭’을 조성해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지역자활인력에게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기존 ‘HF 보금자리꽃밭’의 면적을 3000㎡에서 8000㎡로 넓히고 유채꽃 산책로를 조성해 내년 상반기 지역주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