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동권리보장단 아동정책 심의 결과 발표

부산시정에 아동이 적극적인 참여 주체로 활동

[천지일보 부산=강태우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본부장 권민정)가 6일 오후 4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아동권리보장단 정책제안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아동권리보장단은 ‘아동친화도시 이행사업’의 일환으로 아동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8월에 4개의 팀(생존, 보호, 발달, 참여권) 만 11세에서 17세 아동 26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후 사전교육과 4회에 걸친 소모임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아동권리 침해사항 인식’을 주제로 전 지구적 위기상황 속 아동권리 개선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정책 제안서를 작성한 바 있다.

이날 정책제안회에서 아동권리보장단은 ▲아동급식(행복드림) 앱 개발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온라인 교육 ▲부산시 온라인 수업 앱 통합제 ▲영상매체 관람가 의무 표시제운영 등 6가지 안건에 대한 정책제안과 제도개선 요청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심의 의견을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로 아동권리가 침해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아동들이 직접 발굴·발표해보는 이번 정책제안회가 아동들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정책 제안 중 수용 가능한 것은 적극 시정에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오는 26일 ‘제2회 아동의 날’을 기념해 유공자 표창수여, 아동청소년참여예산활동단 성과발표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