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AP/뉴시스]3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지난달 하이데라바드에서 한 수의사가 성폭행당한 후 살해된 것에 대해 분노한 시민들이 정의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은
[뉴델리=AP/뉴시스] 3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지난달 하이데라바드에서 한 수의사가 성폭행당한 후 살해된 것에 대해 분노한 시민들이 정의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은 "인도를 강간 국가로 만들지 말라" "범인을 사형시켜라" 등의 문구가 쓰인 팻말을 들고 시위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하이데라바드에서 4명의 남성이 27세의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살해한 후 증거인멸을 위해 시신을 불에 태운 사건이 일어났었다. 2019.12.03.

인도에서 최하층민 여성이 집단 강간과 폭행으로 잇따라 숨지면서 민심이 격앙된 가운데 현지에서 하루 88건꼴로 성폭행 사건이 보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인도국가범죄기록국(NCRB) 통계를 인용해 지난해 총 3만 2033건의 성폭행 사건이 신고됐다고 8일 보도했다.

신문은 "하루 88건꼴로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 셈"이라며 같은 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 수는 약 40만건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인도의 보수적인 문화를 고려할 때 신고되지 않는 범죄가 훨씬 잦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여성 대상 범죄는 최근 여러 건의 성범죄 사건이 일어난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5만 9853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의 하트라스 지구에서는 19세의 최하층민(달리트) 소녀가 상층 카스트 남성 4명에게 집단 강간·폭행을 당한 뒤 치료를 받다가 같은 달 29일 숨졌다.

피해 소녀는 혀가 잘리고, 척추를 다쳐 신체가 마비되는 등 '고문' 수준의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타르프라데시에서는 지난달 29일에도 또 다른 달리트 여성이 남성 두 명에게 강간과 폭행을 당한 끝에 숨진 일이 있었다.

이런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자 인도 전역에서는 성폭행 근절과 범인 엄벌을 요구하는 시위가 이어졌다.

아르빈드 케지리왈 델리 주총리는 "범인들을 최대한 빨리 교수형에 처할 것을 우타르프라데시주에 요구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인도에서는 2012년 '뉴델리 여대생 버스 성폭행·살해 사건' 발생 후 성폭력 근절 목소리가 커지고 처벌도 강화됐지만, 관련 범죄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실정이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이에 대해 유죄판결 비율이 낮은 것이 한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2018년과 2019년의 경우 강간 사건 관련 유죄판결 비율은 각각 27.2%와 27.8%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뉴델리=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