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백악관 인근 군병원에 입원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오후6시(현지시간) 트위터에 4분짜리 동영상을 올렸다(출처: 뉴시스)

코로나 19로 백악관 인근 군병원에 입원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오후6시(현지시간) 트위터에 4분짜리 동영상을 올렸다(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백악관에서 몸이 않 좋았지만, 지금은 회복이 되고 있다며 향후 며칠간이 진정한 시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병원행 이틀째인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여기 왔을 때 몸이 안 좋다고 느꼈으나 좋아지기 시작했다”며 “며칠간 진정한 시험이 될 것으로 본다. 앞으로 며칠 동안 어떻게 되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현재 심정을 전했다.

로이터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같은 날 월터 리드 군 병원에 입원해 치료 중이라며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넥타이를 하지 않은 정장 차림으로 탁자에 두 팔을 올린 채 앉아 있는 모습으로 등장했으며, 지친 기색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곧 돌아갈 것으로 본다”며 “캠페인이 시작됐던 방식으로 내가 완수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사들, 간호사들, 대단한 월터 리드 의료센터의 모두, 그리고 역시 놀라운 기관에서 합류해준 이들이 대단하다”며 “지난 6개월간 이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엄청난 진전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트럼프는 입원 직전, 상태가 아주 나빴던 걸로 알려졌다. 로이터는 “호흡에 문제가 있었고, 혈중 산소수치가 떨어져 산소호흡기를 껴야 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체지표가 아주 우려스러웠다”며 “확실하게 회복할 조짐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