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설명회 화면. (제공: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설명회 화면.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5일부터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고등학교 입학 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받고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고입전형 종합설명회이다.

설명회는 모든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4가지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맞춤식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주제는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교육감 선발 후기고 전형 안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다.

교육감 인사말이 포함된 첫 번째 영상은 전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해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종합 설명하고, 그 외 영상에선 학교 유형에 따라 전형별 상세 내용을 설명한다.

각각의 영상은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진로·진학 특징, 전형일정, 자주 묻는 질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인별 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or.kr)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서울교육콜센터’ 친구추가를 통해 고입 문의 콜센터도 이용 가능하다.

2010학년도부터 시작한 고교선택제 실시 이후 현재까지 빈도수 높은 질의응답과 새롭게 바뀐 제도 및 지침 등을 반영한 ‘학부모용 Q&A 사례집’을 처음 제작해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종합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업무 담당자용 매뉴얼(책자 및 영상)과 중·고등학교 학교군도를 처음 제작해 고입 전형과 관련한 교육현장의 업무경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 영상·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 서울고교홍보사이트 하이인포(hinfo.sen.go.kr), 서울특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별 온라인 가정통신문에서도 연결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학생 및 학부모들이 전체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2022학년도에도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설명회 화면. (제공: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설명회 화면.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