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 참여자 모집 리플릿. (제공: 서구청) ⓒ천지일보 2020.10.4
광주시 서구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 참여자 모집 리플릿. (제공: 서구청) ⓒ천지일보 2020.10.4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7일까지 2020년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은 잠재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특화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조직 육성기반을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창업 실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사회적경제 실전창업스쿨’은 지난해 29명이 수료해 높은 교육 만족도와 함께 창업지원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일반 창업을 포함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창업아이디어발상, 소셜네트워크 크라우드 펀딩, 비즈니스모델 개발, 블로그 및 스마트스토어 활용 마케팅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3개조로 나누어 진행하며 조별 참여 인원 또한 최대 9명으로 제한해 운영된다.

서구는 교육 수료자에게 수료증뿐만 아니라 창업을 위한 심화컨설팅, 각 부처에서 시행하는 지원정책 안내 등 이후에도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