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KT, 스마트폰서도 NFC 모바일 결제 가능

앞으로 피처폰뿐 아니라 갤럭시S2, 베가X 등 스마트폰에서도 NFC(근거리 무선통신)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졌다. KT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NFC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규 스마트폰에 이 기능을 탑재한다고 25일 밝혔다. 제휴점도 확대해 ‘올레 터치(olleh touch)’를 이용하면 전국 롯데마트에서 쿠폰 사용, 멤버십 적립, 롯데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통합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속도 3배 빨라진다
LG유플러스가 1.8㎓ 주파수 대역에 구축한 기존의 리비전A망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3배 빠른 리비전B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기존 리비전A의 내려받기 속도는3.1Mbps, 올리기 속도 1.8Mbps이지만, 리비전B의 내려받기 속도는 9.3Mbps, 올리기 속도는 5.4Mbps다. LG유플러스는 CDMA2000 1x EV-DO 리비전B 기술방식을 적용해 전국망 개선을 완료했으며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전기통신 설치 승인을 획득하고 난 후 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이다. 리버전B를 지원하는 첫 휴대전화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2다.

<중화학>
◆ 피케이밸브, 세계 최대 밸브 제작… 지름 88인치
경남 창원에 있는 산업용 밸브 전문업체 피케이밸브가 세계 최대 규모 밸브를 제작해 삼성엔지니어링 측에 납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밸브는 무려 내부 지름이 88인치(2.24m)로 세계 최대며 길이 10.5m, 무게 50.3t에 달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초대형 밸브는 다음 달 중 인도 구자라트 주 남쪽에 다체즈 경제특구에 건설되는 에틸렌 플랜트에 설치될 예정이다. 앞서 피케이밸브는 2007년 내부 지름 76인치(1.93m)의 밸브도 만든 바 있다.

◆ 현대重 외국인 감독관, 불우 어린이 위해‘ 체육대회’ 개최
현대중공업에서 파견 근무 중인 외국인 감독관들이 지난 23일 울산양육원 120여 명의 원생을 초청해 ‘체육대회’를 열었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행사에 미국‧영국‧호주 등 15개국에서 온 외국인 공사 감독관과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해 아이들과 다양한 운동과 놀이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자동차>
◆ 한국닛산“ 주몽재활원 어린이들과 즐거운 주말 보냈어요”
한국닛산이 지난 23일 서울시 강동구 사회복지법인 주몽재활원에서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닛산과 함께하는 나눔의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닛산 임직원들은 주몽재활원 어린이들을 위해 레크레이션, 기념 사진 촬영, 캐리커처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 포드, 광주 서비스센터 오픈… 다양한 서비스 마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지난 23일 광주광역시 북구 지야동에서 광주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광주 서비스센터는 총면적 2400㎡에 지상 2층 규모이며, 고객들을 위해 특수차 정비를 위한 워크베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레저Life>
◆ JW메리어트 호텔, 석가탄신일 맞아 사찰음식 선보여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더 카페’는 내달 10일부터 24일까지 석가탄신일을 맞아 전통 사찰음식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찰음식은 연잎밥·유미죽·채소 된장국·나물탕 등 30여 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점심 주중 5만 원, 주말 5만 2000원이고 저녁은 모두 5만 8000원이다.

◆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생맥주 무제한으로 드려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유럽식 노천카페 ‘가든 테라스’를 내달 2일 오픈한다. 오후 6시부터 오전 12시 30분까지 운영되는 가든 테라스는 닭다리․훈제연어․바비큐 등 30여 종의 다양한 메뉴와 시원한 생맥주를 먹을 수 있는 도심 속 노천카페다. 특히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생맥주를 무제한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호텔 측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