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온라인 ‘가족요리왕 대회’ 개최
시흥시, 온라인 ‘가족요리왕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가족요리왕대회) ⓒ천지일보 2020.9.17
가족요리왕대회 포스터.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0.9.17

음식으로 치유하는 코로나 블루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 경연행사인 ‘2020 시흥시민 가족요리왕 대회’를 온택트(비대면+온라인) 이벤트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0월 17일 개최되는 가족요리왕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본선 20팀의 시민 가정과 스튜디오를 이원 중계하는 방식으로 비대면‧온라인 요리대회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식품안전골든벨,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쇼, 가족요리왕 대회 등이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음식점에서 활용 가능한 어린이 메뉴’를 주제로 아이디어 넘치는 요리를 고안해 응모하면 된다. 요리와 창작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의 시정소식란 모집정보에 ‘가족요리왕’으로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선착순 서류접수 50팀에는 3종 선물세트 (안심주방 KIT 7종 + KF 마스크 10매 + 에코백 1개)를, 본선진출 20팀에는 재료비 10만원을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작 6작품에는 시흥시장상(최우수1, 우수2, 장려3)을 시상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피로도가 높아져 있는 시민들에게 활력과 위로를 주고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