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서 포르쉐 등 7중 충돌.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출처: 연합뉴스)
부산 해운대서 포르쉐 등 7중 충돌.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손지하 인턴기자] 부산 해운대구에서 포르쉐 차량의 과속을 원인으로 한 7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15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14일 오후 6시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 이마트 앞 교차로에서 고속으로 달리던 포르쉐 SUV 차량이 앞서가던 오토바이와 승용차를 잇따라 들이받고, 이어 맞은편 신호대기 중이던 버스와 승합차 등 5대와 충돌한 후 전복됐다.

이 7중 추돌 사고로 7명이 다치고 그중 오토바이 운전자와 가해 차량인 포르쉐 운전자는 중상으로 전해졌다.

피해 오토바이는 산산조각이 나고 피해 승용차는 거의 반파될 정도로 충돌의 충격이 컸다.

그런데 목격자들이 ‘광란의 질주’라고 표현을 한 이 포르쉐는 앞서 2번의 사고를 더 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7중 추돌사고를 낸 포르쉐 차량의 운전자는 이 사고 현장에서 57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1차 사고를 내고, 500m쯤 더 달아나다 중동 지하차도에서 앞서가는 차량에 재차 추돌하고, 이후 70m쯤 더 달아나다가 중동 교차로에서 7중 추돌 사고를 냈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포르쉐 차량은 비정상적인 운전 행태를 보였는데 지하차도에서 나와 교차로까지 160m 거리를 불과 3초 정도 만에 이동했다.

7중 추돌 사고 직전 속력은 최소 140㎞ 이상 되는 것으로 추정됐다. 또 포르쉐 운전자는 충돌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경찰에 따르면 포르쉐 운전자는 음주상태이거나 무면허는 아니었고, 대마초를 흡입한 뒤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