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태영호 의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8.3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8.31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북한 정권수립일인 9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해 “오랜 기간 억눌려 있던 북한 주민의 인간 본연의 자유에 대한 갈망을 언제까지 억누를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 주민들을 궁핍과 고된 생활에서 벗어나게 하려면 하루빨리 잘못된 정책을 버려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태 의원은 “오늘은 72주년을 맞는 1948년 9월 9일 북한 정권 수립 기념일이다. 9.9절로도 불리며 북한 ‘5대 명절’ 중 하나”라며 “북한에서는 이날을 기념해서 각 지역별, 단체별 군중대회를 열고 수령에 대한 충성경쟁과 부국강병 건설을 다짐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2015년부터는 김정은 본인을 노동신문 전면에 내세우며 사회주의 강국으로 번영할 것을 다짐하며 기념행사들을 주최해 왔다”며 “그러나 올해 9.9절은 대북제재·코로나·수해로 인해 조용히 치루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다만 그는 “김정은도 행사 대신 최근 수해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함경남도 지역 현지를 찾아 노동당 정무국 확대회의 개최, 수해 피해 조속한 복구 등을 지시했다”며 “그러나 저는 김정은의 수해 피해지 방문은 진정으로 북한 주민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태 의원은 “북한 주민들을 궁핍과 고된 생활에서 벗어나게 하려면 하루빨리 잘못된 정책을 버려야한다”며 “북한 경제 어려움은 개혁·개방 대신 핵과 미사일 개발에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붓기 때문이다. 핵은 김정은을 지키기 위함이지 북한 주민들을 먹여 살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가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국가는 개인 소유가 아니다”라며 “김일성 왕조 일가를 위해 모든 북한 주민이 복종하고 희생을 강요당하는 건 ‘짐이 곧 국가다’라고 하던 중세 왕조 때나 있던 일”이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