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천지일보=뉴스천지] 미국 시카고 시(市) 인력채용 및 인사관리를 담당하는 인적자원국장(Department of Human Resources Commissioner)에 한국계 최 씨가 임명됐다. 

 

22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내달 시카고 시장 취임을 앞두고 고위 공무원 인선 결과를 발표 중인 람 이매뉴얼(51)은 신임 인적자원국장에 최 씨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매뉴얼은 “시카고 시 고용 절차를 감시하고 인력문제를 자문해온 최 씨는 인적자원국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매우 이상적인 인물”이라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시장 선거 당시 시 인사 관행을 철저히 재점검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던 이매뉴얼은 “인맥이 아니라 개인의 자격 조건에 따라 사람을 뽑는 정부를 만들겠다”며 “최 씨는 이 같은 변화를 이끌어갈 만한 경험과 재능 등을 갖췄다"고 평했다.

최 씨는 현재 시카고 시 감사원에서 고용 감시 담당 부감사관(Deputy Inspector General)으로 일하고 있으며 인적자원국의 인력채용 계획, 정책, 절차 등에 관한 자문 역할도 맡고 있다.

최 씨는 지난 2006년부터 시카고 시 감사원에서 감사관보(Assistant Inspector General)로 일해 오다 지난해 부감사관으로 승진했다.

그는 시카고 시 고용 관행상의 문제와 비효율성을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지적해온 개혁 성향의 인물로 알려졌다.

그는 듀크대학(1996년 졸)과 시카고대학 대학원(1997년 졸업)을 거쳐 2001년 코넬대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