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공} ⓒ천지일보 2020.8.31
경기도교육청. (제공} ⓒ천지일보 2020.8.31

초‧중등 교사 120명 대상, 실시간 온라인 30시간

인공지능(AI) 기본소양‧교수역량 갖춘 교원 양성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1일부터 9월 20일까지 초중등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AI교육 입문과정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의 ‘과학‧수학‧정보‧융합교육 종합계획’과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발표한‘전 국민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교육 확산 방안’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에서는 ▲AI의 기초개념 이해 ▲AI 데이터 의미와 중요성 ▲AI교육용 플랫폼 활용 교수‧학습방법 설계 ▲AI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교수‧학습방법 설계 ▲AI알고리즘 교수‧학습방법 설계 등을 다룬다.

‘입문과정 연수’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간단한 실습을 통해 인공지능(AI)의 기초개념과 이론을 이해하고, 인공지능(AI) 기초 소양을 길러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교육 역량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도교육청 주관인 인공지능(AI)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을 높이고,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기반 마련으로 입문과정과 연계한 심화과정 연수도 10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황윤규 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AI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길러 인공지능(AI) 교육이 학교현장에 원활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초중등 교원연수 과정을 단계별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득표율을 기록한 김종민 후보가 수석최고위원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