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 수능응원. (제공: 광동제약)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을 통해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지난 25일 자사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수능 100일과 수시모집 등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비타500 모델인 펭수는 40초 길이의 영상에서 “떤배님(선배님)들을 위해 응원의 주문을 제가 준비했습니다”며 “나는 할 수 있따(있다)”는 주문을 같이 외우자고 제안했다. 또한 댓글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특히 올해 수험생은 코로나 등으로 심적 부담과 불안함이 큰 상황이다”며 “항상 당당하고 솔직한 펭수와 함께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비타민C의 활력을 전하자는 취지다”고 말했다.

마시는 비타민C가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서울대연구팀이 ‘비타민C 음료의 보충이 정신적 활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 제목으로 발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대조군 대비 31%의 향상 효과가 나타난 것. 해당 연구는 마시는 비타민C 섭취가 좀 더 긴 시간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고 어려운 문제도 포기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게 도와 개인의 인지 능력 향상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확인됐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