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사. (제공: 세종교육청) ⓒ천지일보 2020.8.21
세종교육청사. (제공: 세종교육청) ⓒ천지일보 2020.8.21

 

8월 22일 어진중학교 1개교에서 검정고시 시행
응시자는 시험 당일에 입실 및 퇴실시까지 마스크 착용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2일 어진중학교에서 ‘2020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이번 응시자는 초졸 16명, 중졸 40명, 고졸 173명 등 총 229명이다.

응시자는 8시 10분까지(1교시 이후 과목 응시자는 해당과목 시험시간 10분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고, 시험이 시작되면 시험실 입실을 금지하므로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흑색볼펜(초졸),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중졸·고졸), 아날로그 손목시계, 도시락(중졸·고졸)도 준비해야 한다.

입실 시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하여 체온 체크를 실시하며, 당일 발열(37. 5℃) 또는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증상 코로나19 유증상자의 경우는 응시가 제한 될 수 있다.

단 증상이 미비하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문진표를 작성 한 후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 할 수 있다.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입실 및 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세종시교육교육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검정고시는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취득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하고, 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고시 성적이 60점 이상인 과목에 대하여는 과목합격을 인정하여, 본인이 원할 경우 다음 시험에서 당해 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된 시험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