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20일 나주 본사에서 한전KDN 혁신위원회와 나주혁신도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동시 개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0.8.20
한전KDN이 20일 나주 본사에서 한전KDN 혁신위원회와 나주혁신도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를 동시 개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0.8.20

안전 환경조성, 국민신뢰 제고 앞장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한전KDN이 20일 나주 본사에서 공공기관 혁신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한전KDN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혁신 과제 발굴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었다.

이날 한전KDN은 ‘소통과 신뢰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ICT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혁신목표로 정부의 혁신방향에 부합하는 9개 혁신과제와 35개의 세부 실행과제를 선정했다.

대표 과제로 ▲코로나19 확산 대응 자가진단 헬스케어 및 통합안전 모바일 시스템 개발 ▲변전소 및 변전설비 운영관리 디지털 트윈모델 구축 ▲증강현실(AR) 기반 전력설비 지하시설물 관리시스템 구축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기술 기반 고장예지시스템 개발 및 비대면 디지털 신사업 등이다.

한전KDN은 이러한 혁신 계획을 바탕으로 신기술을 활용해 한국판 뉴딜정책을 선도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과 함께 혁신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철 사장은 “혁신을 위해 대내외 소통을 확대하고 새로운 발상의 전환으로 혁신적인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ICT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각 사업별 업무혁신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날 오후에는 한전KDN 본사에서 나주혁신도시 시민참여혁신단 회의가 열렸다.

회의는 학계 전문가, 지자체, 지역주민, 각사 혁신 업무 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지역사회 의견수렴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한전KDN 등 4개사는 각 회사에서 수립한 혁신추진계획을 시민위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혁신단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