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건조한 LNG선이 시운전하고 있다. (제공: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LNG선이 시운전하고 있다. (제공: 현대중공업)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추가로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선사인 대한해운과 총 4400억원 규모의 LNG선 2척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한국조선해양은 지난달 30일 해외 선주사 2곳과 LNG선 4척 건조 계약을 맺으며 올해 국내 조선업계 LNG선 수주의 첫 테이프를 끊었다.

이번 선박은 17만 4000㎥급으로 울산 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3년 하반기 대한해운에 인도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에너지기업 쉘(Shell)의 용선용으로 투입된다.

선박엔 이중연료 추진엔진(X-DF)과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를 탑재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였을 뿐 아니라 공기윤활시스템과 LNG 재액화기술을 적용해 경제성을 높였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 선박시장 침체 속에서 고부가가치선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며 “LNG선 관련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등 향후 추가 수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들어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선박은 ▲LNG선 6척 ▲석유화학운반(PC)선 6척 ▲여객선(RO-PAX) 1척 등 총 13척, 14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