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7월 29일 현재 대전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린 가운데 갑천 물이 범람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9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7월 29일 현재 대전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린 가운데 갑천 물이 범람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9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과 세종,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전 지역에 7월 29일 오전 호우주의보가 내린 가운데 비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산림청은 이날 오전 7시 현재 전국 산사태 위기 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하면서 “산사태 취약지역 주민, 방문객 등 위험지역에 계신 분들은 유사 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바란다”고 긴급 안전안내문자를 발송했다.

기상청은 충청지역의 예상 강수량으로 내일까지 50에서 100mm, 많은 곳은 150mm 이상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대전기상청에 따르면 지금까지 내린 비의 양은 충남 당진이 37.5mm로 가장 많고 충북 제천이 37, 홍성 28, 계룡 21mm 등이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곳에 따라 시간당 40~60mm로 강하게 오는 곳이 있겠으니 집중호우에 대비해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천둥 번개를 동반하면서 폭우가 쏟아질 경우 하천과 계곡 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도 있으며 최근 많은 비가 집중되면서 지반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축대 붕괴 등의 추가 피해가 없도록 잘 살펴야 하고 농경지와 지하차도, 저지대의 경우 침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