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2일 “국민 여러분이 이번 선거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에 따끔한 회초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이명박 정권의 독선과 독주를 바로 잡을 수 없다”며 “투표장에 나가서 좋은 정당, 좋은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행동하는 양심”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서민경제 남북관계 국가재정 등 ‘4대 국가위기’에 빠져 있고, 중산층과 서민은 물가폭탄과 전월세대란, 실업대란, 구제역의 ‘4대 민생대란’ 속에서 허덕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고삐 풀린 물가를 잡기 위해서 잘못된 정책을 즉각 폐기해야 한다”며 환율 정상화, 전·월세 상한제 도입, 통신비 20% 인하, 유류세 인하 등을 요구했다.

원전 안정성 문제와 관련해선 “이명박 정부는 ‘문제없다’ ‘안전하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다”며 “오히려 불안하다는 국민을 향해 ‘불순세력’이라며 방사능 불안까지 색깔론을 덮어씌우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대선에서 표를 얻기 위해 수차례 약속했던 세종시와 과학벨트, 동남권 신공항, 반값 등록금 등 대선 공약을 모두 뒤집고 비트는데 국력을 낭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