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전경. (제공: 전북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7.20
전북도교육청 전경. (제공: 전북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7.20

최케빈 크리에이터 ‘유튜브 세상 바로보기’

[천지일보 전북=신정미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오는 30일 오후 7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2020 심심(深深)한 초대 전북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최케빈 크리에이터가 진로 탐색 분야 강사로 나서 ‘유튜브 세상 바로보기– 요즘 아이들은 말이야’를 주제로 전북교육공동체와 만난다.

최케빈은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한 상황극 등 종합 게임 채널을 운영하며 48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1인 미디어 세상의 중심인 크리에이터는 디지털 언어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매력적인 미래직업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유튜버는 지난해 초등학생 장래 희망직업 3위에 꼽힐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이다.

이달에는 자녀를 직접 키우는 최케빈 유튜버와 함께 ‘유튜브 세상 바로보기’와 ‘요즘 아이들 이해하기’에 대해 듣는다.

이어 8월에는 조천호 전 국립기상과학원장이 강사로 나서 ‘기후 위기로부터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후로는 ▲9월 박만규 교수의 ‘설득언어’ ▲10월 김산하 박사의 ‘야생주의자’ ▲11월 홍기빈 소장의 ‘새로운 시대의 경제학’ ▲12월 허진모 작가의 ‘지식과 생각의 역사’ 순으로 강의가 준비돼 있다.

전북교육아카데미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도교육청 학부모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진로 탐색과 인문과학, 사회경제 및 기후환경, 역사문화 등 다양한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도민들이 전북교육의 기본 방향을 이해하도록 돕겠다”며 “이를 통해 민주시민 공동체 의식과 자치역량을 높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유와 공감을 통해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소통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