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 (제공: 사조대림) ⓒ천지일보 2020.7.20
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 (제공: 사조대림) ⓒ천지일보 2020.7.20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FRYDAY(프라이데이)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FRYDAY’는 사조대림이 지난해 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이다. 금요일을 뜻하는 FRIDAY(프라이데이)에서 FRI(프라이)를 동일한 발음과 ‘튀기다’라는 의미의 FRY(프라이)로 변형해 ‘주말을 앞둔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처럼 프라이데이와 함께 맛있게 즐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조대림은 지난해 말 프라이데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순살치킨과 양념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바삭한 치킨&양념감자’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새로운 구성의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 확장에 나서는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이데이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은 100% 국내산 닭고기 안심살로 만든 순살치킨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옷을 입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조리하면 더욱 바삭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시 180도로 5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넣어 약 7~8분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의 치킨과 치즈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튀김기나 후라이팬 등을 이용해 기름에 튀길 땐 냉동상태 그대로 끓는 기름에 약 3~4분 튀겨주면 돼 출출한 시간 간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허강혁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이번 제품은 치킨과 좋은 조합을 자랑하는 치즈볼을 함께 구성해 치킨과 치즈볼을 한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바삭한 치킨은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한만큼 앞으로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와 함께 프라이데이 브랜드의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의 비율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