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아파트 욕실에서 발견된 유충 (출처: 연합뉴스)
서울 중구 아파트 욕실에서 발견된 유충 (출처: 연합뉴스)

“벌레, 가정집 욕실 바닥서 발견”

“수돗물 분석결과 오후4시 나와”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오는 사례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 한 가정집에서도 유충으로 추정되는 벌레가 나왔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이 벌레가 수돗물에서 단정 짓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20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날 중구 한 오피스텔 욕실에서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발견된 사안과 관련해 “벌레가 수돗물에서 나왔다고 단정 짓기는 어렵다”고 했다.

이어 시는 “중구 오피스텔 욕실 바닥에서 발견된 것은 수도관을 통해 유입됐는지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면서 “현재까지는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왔다고 판단하기에는 이른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피스텔 수돗물을 채수해 물속에 깔따구와 같은 유충과 이물질이 있는지 분석 중”이라며 “결과는 오늘 오후 4시께 나올 예정”이라고 했다.

인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된 뒤인 지난 16∼17일 시는 6개의 정수센터와 배수지 101개 시설물을 일제 점검했으며, 그 결과 유충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수돗물 유충 관련 민원은 중구에서 나온 1건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중랑구에선 다세대주택 주민이 지난 15일 샤워기 필터에서 유충을 발견했다며 동부수도사업소에 신고한 일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동부수도사업소는 이와 유사한 민원이 들어왔는지는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편 영등포구에서도 유충 추정 물체가 발견됐다고 전해졌으나, 상수도사업본부는 이와 관련한 민원은 들어온 바가 없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