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체의 장학금 횡령사건으로 경찰 조사 받아

(화성=연합뉴스) 경기도 모 체육단체의 장학금 횡령사건과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은 화성시 모 대학교 체육학과 교수 2명이 서로 다투다 한 명은 화상을 입고 한 명은 숨졌다.

10일 경기도 화성서부경찰서와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0시 7분께 화성시 모 대학 운동장에서 이 대학 체육학과 김모(50) 교수가 화상을 입고 '살려달라'고 소리치는 것을 같은 대학 강사 김모(54)씨가 발견, 119에 신고했다.

김 교수는 같은 대학 체육학과 이모(64) 교수를 뒤에서 끌어안은 채 쓰러져 있었고, 주변에서는 1.8ℓ짜리 페트병 2병이 발견됐는데 한 병은 휘발유가 반쯤 채워져 있었고 나머지 한 병은 비어 있었다.

현장에서 20여m 떨어진 소각장에는 이들이 태운 것으로 보이는 체육학과 학생들의 생활기록부가 일부 남아있었다.

김 교수는 병원으로 이송되면서 "이 교수가 내게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였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얼굴과 전신에 2도 화상을 입고 서울 베스티안병원에서 중증치료를 받고 있다.

김 교수는 이 교수와 몸싸움을 심하게 한 듯 타박상이 많았고 운동장에는 이들이 흘린 피가 남아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 교수는 강사 김씨가 119에 신고하는 사이 대학 체육관의 샤워실로 가 티셔츠로 목매 자살을 시도하다 김씨가 쫓아와 말리자 창문을 통해 사라졌다.

이 교수는 이틀만인 10일 오전 11시 경찰과 교직원에 의해 체육대학 옥상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이 교수는 8일 사라질 당시 입었던 검은색 운동복 차림으로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었으며 이 교수가 목을 맨 것으로 보이는 7.3m 높이의 철제 사다리의 난간이 일부 파손돼 있었다.

경찰은 "이 교수가 사다리에 목을 맸다 몸무게때문에 사다리에서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두 교수가 용인동부경찰서가 수사중인 경기도 모 체육단체의 장학금 횡령사건과 연관된 일로 다퉜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 교수와 다투기 하루전인 지난 7일 용인동부경찰서에서 횡령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고, 이에 앞선 지난 2월에는 이 교수가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이 교수는 횡령사건 혐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고, 김 교수도 횡령사건의 직접적인 당사자는 아니었다"면서 "두 교수가 횡령사건 수사와 관련한 문제로 다투다 우발적으로 일이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 교수의 몸상태가 좋아지면 이 교수와 다툰 이유와 화상을 입은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