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공식입장(출처: 유튜브)
김민아 공식입장(출처: 유튜브)

김민아 하차 이유는?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방송인 김민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분석데스크 진행자에서 하차한다.

라이엇게임즈는 14일 LCK 공식 SNS를 통해 “2020 LCK 서머 분석데스크 진행자로 활동해 온 김민아가 프로그램을 위해 재정비의 시간을 갖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 왔다"며 "고민 끝에 그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하차 소식을 전했다.

이어 “LCK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며 "LCK 제작진은 더 나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민아는 지난 5월 ‘대한민국 정부’ 채널의 ‘왓더빽 시즌2’에 출연해 남자 중학생에게 성희롱을 했다는 논란으로 마음고생을 했다. 논란이 커지자 김민아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부주의한 언행으로 보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다”고 밝혔다.

▶ 다음은 라이엇 게임즈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입니다.

2020 LCK 서머 분석데스크 진행자로 활동해 온 김민아씨가 프로그램을 위해 재정비의 시간을 갖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 왔고, 고민 끝에 그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하였습니다.

LCK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LCK 제작진은 더 나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