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화문 이스트(East) 사옥 전경. (출처: 연합뉴스)
KT 광화문 이스트(East) 사옥 전경.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환자로 보였던 KT 직원이 확진판정을 받으면서 광화문 사옥 직원 전체가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KT는 광화문 이스트(East) 사옥에서 근무 중인 직원이 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스트·웨스트 사옥 직원 전원에 대한 재택근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루 전 KT 광화문 이스트 사옥 AI사업부에 근무하던 직원 A씨가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사실이 알려졌다. A씨는 지인이 지난달 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KT에 알린 후 1일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KT는 이를 통보받고 즉각 같은 팀 소속 직원들도 재택근무를 하도록 조치했다.

이날 오전 A씨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KT는 사옥 출입을 제한하고 근무 직원 전원의 재택근무를 결정했다. 또 주말까지 근무공간에 대한 긴급방역을 시행하고 보건소 긴급역학조사 실시를 요청했다. 조사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광화문 east 및 west 사옥 직원전원에 대한 재택근무를 조치했다”며 “정해진 대응계획에 따라 대 고객 서비스에 차질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