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오세훈 광진구을 후보가 12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 앞에서 열린 4.15 총선 대국민 호소 집중유세에서 통합당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1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야권 대선 잠룡으로 꼽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선후보로 백종원 더본 코리아 대표를 언급한 것에 대해 “더 노력하라는 메시지로 해석한다”라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 그건 좋은 비유다’, ‘좋은 생각이다’라고 생각을 했다. 그 정도로 국민적 거부감이 없고 많은 분들과 스스럼없이 소통이 잘 되는 인물을 찾아야 된다 혹은 그런 인물이 되어라 하는 취지의 주문 아니겠냐”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는 그거 굉장히 새겨듣고 있는데 ‘분발하라’ ‘지금 상태로는 도저히 정권 재탈환 불가능하다’ ‘더 노력하라’ 이런 메시지로 저는 해석한다”라고 덧붙였다.

오 전 시장은 “지금 일을 시작한 지 한 달이 안 됐는데 상당히 언론의 주목도도 높고 어제 나온 어떤 여론조사를 보니까 여론조사라고 다 믿을 건 아니지만 중도층의 지지율이 조금 올랐다 이런 기사를 봤다”면서 “아직 결실이 나오기에는 이릅니다마는 지금까지 이슈 메이킹에는 성공하고 있다, 이런 평가를 해도 무방할 것 같다”고 김종인 비대위에 후한 점수를 주고싶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 본인이 대선 후보로 나서고 싶은 거 아니냐는 해석에 대해서는 “그럴 가능성도 전혀 배제할 수 없는 게 정치다”라고 말했다.

‘너무 나이가 많지 않냐’는 지적에는 “연령이 뭐가 그렇게 중요하겠냐. 지금 저렇게 활발하게 활동하시고 또 이슈 메이킹에 성공하는 걸 보면 충분한 자질은 갖추고 계신 분”이라면서 “앞으로의 성과에 따라서는 충분히 논의가 그렇게 흘러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저는 보고 있다”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