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에너지취약계층 128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인천광역시청 전경(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6.22
인천시는 에너지취약계층 128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인천광역시청 전경(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6.22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에너지취약계층 128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번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통해 ▲단열공사 ▲창호공사 ▲보일러 교체 ▲바닥공사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일반저소득가구로 차상위계층과 일반저소득가구는 자가, 임차 구분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단 수선유지급여 대상가구, 3년 이내 동 사업 지원가구, LH 및 인천도시공사 소유의 공공임대주택 거주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한국에너지재단과 연계해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전액 국비로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벽체, 창호 및 노후 보일러 등 에너지 사용 환경이 열악한 가구와 에너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시행한다.

단열·창호·바닥공사·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효율 시공은 가구당 평균 200만원(최대 300만원 이내), 폭염에 대비한 창호 일체형 에어컨 등 에너지절감형 냉방기기 보급은 가구당 30만원까지 지원(도배·장판·싱크대 등 단순 주택개선 지원 제외)한다.

신청 기간은 한국에너지재단의 예산 소진 시까지며,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에너지재단은 신청 대상가구를 방문해 조사 및 컨설팅을 통해 지원 가구를 선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