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Global JOB School’ 온라인 개강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응 조치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0 Global JOB School’을 쌍방향 화상 수업을 하고 있다.

‘Global JOB School’은 인천시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간 및 단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농협금고 교육협력 사업으로, 올해는 연간 과정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연 1000여명의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쌍방향 화상 수업 1차에는 특성화고등학교 14개교에서 22개 프로그램이 운영돼 총 205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한편 단기 프로그램은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와 함께 하는 ‘Global JOB School 온라인 영어캠프’를 오는 19일부터 방과 후에 운영, 8개교 총 45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외국어 교실 러시아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은 “학교 수업에서 얻을 수 없는 실질적인 취업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세계시민교육부는 찾아가는 외국어교실을 확대하고, Global JOB School 동아시아 언어문화캠프(중·일·러·베트남어), 진로직업체험,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세계시민캠프 등 단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이혜경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환경에서도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