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위드인 사람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장학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천지일보 2020.6.5
시흥시와 ㈔위드인 사람과 함께가 ‘취약계층 아동 장학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0.6.5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아동친화도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5일 시청 다슬방에서 사단법인 ‘위드인 사람과 함께’(이하 ‘위드인’)와 시흥시 취약계층 아동의 장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정기열 ㈔위드인 후원회장, 유서진 ㈔위드인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위드인’은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위한 지원활동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2020년도 상반기에도 ▲저소득아동청소년을 위한 물품기부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식사지원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시설 이용아동 장학금 지원 등 2017년부터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에게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위드인과 정기열 후원회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위드윈과의 업무 협약이 시흥시가 아동친화 도시로서의 역량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기열 ㈔위드인 후원회장은 “소외된 아동을 위한 후원 사업에 먼저 손을 내밀어준 임병택 시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부족하지만 힘이 닿는 데까지 ㈔위드인이 시흥시와 함께 아동복지 사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약 추진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