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신청 안내. (출처: 서울제조업긴급사업비 홈페이지 캡쳐)
서울시 소규모 제조업 긴급 사업비 지원신청 안내. (출처: 서울제조업긴급사업비 홈페이지 캡쳐)

1500개 업체 받을 듯

[천지일보=최빛나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시 소재 소규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사업비 지원’ 신청 접수를 5일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50인 미만 제조업체로, 사업체별 최대 3000만원의 사업비가 지급된다. 사업장은 선정일로부터 3개월간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시는 긴급 사업비 지원 예산으로 총 200억원을 편성했다. 이번 지원으로 1500개 업체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전용배너를 클릭하거나, 서울제조업긴급사업비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면 된다.

시는 접속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해 업종별로 접수 일정을 구분했다. 5~19일은 의류봉제·수제화, 10~24일 인쇄, 15~29일 기계금속이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시제조업 긴급자금 접수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신청기간,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