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사진_안산도시공사 시민참여예산 공모 ⓒ천지일보 2020.5.29
안산도시공사 시민참여 예산 공모 포스터. (제공: 안산도시공사) ⓒ천지일보 2020.5.29

서비스, 시설, 환경 등 참신한 아이디어사업 오는 6월 1일부터 40일간 공모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가 ‘시민참여 예산 공모’를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민참여 예산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 또는 시설이용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는 직접 참여형 제도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 시행하고, 공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을 위한 예산집행의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안산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분야는 수영시설, 체육시설, 주차시설, 환경자원시설, 교통지원, 생활지원 사업에서 ▲서비스 ▲시설 ▲환경 분야 등이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 타당성 및 시급성, 공공성, 계속성 등을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의회 심의를 통해 내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시민참여 예산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우리 동네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사업을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 운영을 통해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참여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과의 소통의 범위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이메일 또는 안산도시공사 미래기획부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안산도시공사 홈페이지 시민참여예산 공고에서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