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5회 한국여성대회’에 서지현 검사(오른쪽)와 윤미향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가운데)가 김복동 할머니 사진을 들고 참석해 있다.  ⓒ천지일보 2019.3.8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5회 한국여성대회’에 서지현 검사(오른쪽)와 윤미향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가운데)가 김복동 할머니 사진을 들고 참석해 있다.  ⓒ천지일보 2019.3.8

민주당 의원들 성명 발표

하태경 “국민들이 바보냐”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 출신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여야 간 공방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민주당은 역사의 진실을 왜곡하려 한다고 주장했고 통합당은 윤 당선인에 대한 징계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상희·남인순·홍익표 의원 등은 14일 성명을 내고 “역사의 진실을 왜곡하려고 하는 세력은 국민과 역사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일본군 성노예제 운동에는 수많은 시민사회단체의 피땀이 어려 있다. 오랜 믿음에 기반한 피해자와 윤미향 당선인 간의 이간질을 멈추고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전심전력해온 단체와 개인의 삶을 더 이상 모독하지 말라”고 했다.

이어 “우리 국회의원과 당선인은 지난 30년간 정의연이 해온 노력을 존중하고 높이 평가한다”면서 “정의연이 설혹 작은 실수가 있다 하더라도 이로 인해 활동의 의미와 성과가 부정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반면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에 “국민들이 기부자 명단과 기부금 사용처도 구분 못하는 줄 아는가?”라며 “윤 당선자가 국민을 바보 취급하지 않는다면 이런 왜곡이 가능할까요?”라고 질타했다. 윤 당선자가 기부자들이 원하지 않아 기부 내역을 공개하지 못한다고 발언한 데 대한 비판이다.

하 의원은 또 “윤 당선자와 정의기억연대가 할머니들 위한 모금도 개인계좌로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이미 검찰에 고발돼 있어 구체적인 위법 여부는 수사 통해 밝혀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 “하지만 최소한 윤 당선자와 정의기억연대가 국내를 넘어 국제적 핫 이슈를 다루면서도 공사 구분조차 못했다는 건 분명하다”며 “국제 시민사회에서 회계 부정을 저지르는 단체는 자동 퇴출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통합당 장능인 상근부대변인도 “집권여당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비롯한 많은 시민에게 큰 실망과 상처를 주고 있는 윤 당선인을 공천한 데 대해 사과하고 사실관계 확인 후 제명 등 강력한 징계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당도 가세했다. 국민의당 홍경희 수석부대변인은 “국민은 후원자 명단이 아닌 기부금의 사용처와 정확한 금액이 궁금한 것”이라며 “윤 당선자는 어쭙잖은 이념 논리와 편가르기로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지 말고 회계 내역을 투명하게 밝혀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