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국내 대형항공사들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국내선에서 제공하던 음료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날부터 국내선 모든 노선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물과 커피 등 음료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이에 따라 음료 관련 품목은 아예 싣지 않기로 했다. 다만 국제선 노선의 음료와 식사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도 이날부터 국내선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상용 생수만 탑재한다. 제주항공은 국내선에서 생수 무료 제공과 음료 판매 서비스 등의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항공업계의 이 같은 움직임은 국토교통부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국토부는 국내선 기내에서 승객들이 음료를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쓰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며 음료 서비스 제공 중단을 각 항공사에 요청했고 항공사도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

다만 항공업계는 공기 순환상 운항 중 엔진을 통해 새로운 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공기는 항공기 외부로 배출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기내가 2∼3분마다 환기되는 데다 객실 내 공기가 구역별로 수직으로 흐르는 이른바 '에어커튼' 방식이어서 기내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