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집에서 외식처럼 즐기는 우리 한우 레시피
한우자조금, 집에서 외식처럼 즐기는 우리 한우 레시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한우 김치 퀘사디아’ (제공: 한우자조금) ⓒ천지일보 2020.3.26
한우자조금 ‘한우 김치 퀘사디아’ (제공: 한우자조금) ⓒ천지일보 2020.3.27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약해진 건강을 챙기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우를 활용한 한우 레시피를 소개했다.

개학 미뤄져 아이들 음식 걱정이라면 한우 간식 어때요?

전국 유초중고 개학이 내달 6일로 미뤄지면서 아이들 또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아이들이 집에 있는 동안 뭘 먹여야 할지 고민이라면 한우를 활용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한우에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좋은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해 집에만 있는 시간이 긴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기에도 좋다.

‘면역력’ 하면 떠오르는 김치에 한우를 더한 아이들 간식이 있다. 한우 김치 퀘사디아는 한우 등심과 김치를 함께 볶아 치즈를 넣고 또띠야에 넣어 먹는 요리로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다. 한우 김치 볶음 감자튀김은 볶은 김치와 한우를 함께 넣고 구운 감자에 치즈를 뿌려 오븐에 굽는 방식의 퓨전 요리로 아이들 입맛에도 맞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메뉴다.

간단한 한 끼를 원한다면 한우 주먹밥을 만들어보자. 다진 야채와 다진 한우를 넣고 볶은 후 삼각 주먹밥에 넣어주면 아주 간단하면서도 한 끼로 든든한 한우 주먹밥이 완성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감 느낀다면 밥상에 활력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만 있다 보니 우울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럴 땐 평소 해보지 않았던 음식으로 활력 있는 밥상을 준비해보자.

한우에는 심신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다. 두뇌 건강의 문제는 비타민 B6·B12가 결핍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한우에는 에너지 생산과 근세포 회복 및 신경 기능 정상화를 돕는 B12가 다량 함유돼 있다.

기분 전환을 위해 색다른 메뉴가 먹고 싶다면 한우 차돌박이 국수를 만들어보자. 일반적인 소면으로 만드는 국수에 차돌박이를 볶아 올리는 것만으로도 정갈한 한 끼가 완성된다.

봄철을 맞아 차돌박이 냉이 된장찌개를 끓여보는 건 어떨까. 한우 차돌박이의 핏물을 제거한 뒤 끓는 국물에 넣고 익히면 간단케 완성할 수 있다. 냉이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외출은 자제하더라도 집에서 산뜻한 봄을 느끼며 기분 전환을 해 보길 추천한다.

집에서도 외식하는 것처럼 고급스러운 한 끼

한우 안심 스테이크도 요리 방법에 따라 다양케 즐길 수 있다. 끓인 생크림에 버터를 넣어 만드는 생크림 소스나 레드와인에 블루베리와 블랙 올리브를 넣어 졸인 블루베리 와인 소스를 곁들이면 집에서도 레스토랑에 간 것같이 화려한 스테이크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더 간단케 스테이크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한우 큐브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자. 한우 안심을 깍둑썰기로 썰어주고 허브 솔트로 간을 더한 후 준비된 양념과 함께 구워주면 완성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에서는 더욱 다양한 한우 요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달 12일까지 ‘봄철 건강을 위한 한우 특가 기획전’을 진행해 1등급 이상 한우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을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